로고 디자인

로고, 첫걸음

로고는 기업문화를 통일된 이미지나 형태 등으로 나타낸 기호이자 메세지입니다.

기 업 의 정 신 과

철 학 을 담 은 얼 굴

기 업 의 첫 이 미 지

로고, 첫걸음
logo-identity

시각적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로고는 단순한 인식 기호에서 사람의 편의를 위한 기호와 기업 및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발전하였습니다.

로고를 만드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과 보이는 것에 이름을 부여하여 새로운 것에 익숙하게 하거나 이미 익숙한 것을 새롭게 함에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표현전략이자 시각적 차별화라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이 자신만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이 시각적 차별화는 고유한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기업을 이해하는 것으로 부터

디자인은 기업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기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차별화가 어렵고 디자인의 질도 떨어질 것입니다. 저희는 기업의 생각, 목표, 서비스의 형태, 구조 등 크고 작은 내용을 파악하여 기업의 가치관을 느끼고 이를 디자인으로 나타내는 것이 로고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정체성을 담은 가치 있는 로고를 제작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의견 수립 및 기획 방향 설정

기업의 가치관

기업의 생각, 철학, 비전을 중점으로 디자인 방향 설정

이미지 시각화 & 차별화

수립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고유한 이미지 설정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기업의 가치관, 이미지의 시각화,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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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모양은 없습니다.

로고는 기획 방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고 있으며 특별히 정해진 형태는 없습니다.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심볼형 & 워드마크 혼합 로고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세계적 기업은(애플, 나이키) 심볼만 보더라도 어떤 기업인지 알 수 있지만 중소기업은 소비자들이 인식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때문에 심볼형 로고는 일반적으로 기업명이 혼합된 형태로 제작됩니다. 심볼은 그래픽 이미지로 표현되는 경우도 있으나 (크로커다일의 악어, 애플의 사과, 세계 자연 기금 WWF의 팬더 등) 그림 형태도 있습니다.

[e.g.] 애플, 트위터, WWF, 나이키, 아디다스, 스타벅스 등

심볼형 로고

2. 워드마크 로고

상호명으로 디자인된 워드마크 자체가 심볼의 역할을 합니다. 자사의 경우 워드마크형 로고를 사용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워드마크의 특징을 이용하여 별도의 심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e.g.] 구글, 아마존, IBM, HP, 인텔, 델 등

워드마크형 로고

3. 캘리그라피 & 스크립트 로고

워드마크와 유사하지만 필기체 또는 손글씨 형태로 제작된 로고입니다. 다른 로고에 비해 친근한 이미지나 정서적 느낌을 표현하기에 용이합니다. 주로 의류업계, 아동용품 업계, 요식업계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e.g.] 코카콜라, 디즈니, 각종 드라마&영화에 사용

캘리그라피 로고

4. 엠블럼 로고

일반적으로 각종 단체를 대표하는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전통적인 이미지가 많으나 스타벅스와 같이 현대적인 느낌으로 리뉴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볼&워드마크 혼합 로고를 단순화 하여 엠블럼 로고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e.g.] 스타벅스, 대학로고와 각종 기관, 스포츠 단체 등

캘리그라피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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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직접 메일을 전송하거나 우측 상단에 위치한 “문의하기”를 통해 필요한 내용을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클릭하여(우측 하단) 1:1 채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 : 10:00 ~ 18:00 월~금)

5가지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디자인 계약은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 완성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조율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개발 일정은 계약 전 결정하게 됩니다. 자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법은 계약 방식과 현금결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의하기

01
문의

디자인의 개발 방향과 일정 및 비용 등에 대한 친절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방법
– 문의하기 페이지 방문
– 웹 사이트 내 채팅 문의
– 카카오톡 친구 “언투” 채팅
– 전화문의

02
상담

개발될 디자인과 일정 그리고 결제 방법에 대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결제 방법
– 계약 방식
– 현금 결제
(현금 결제시 4번 단계로)

03
계약

협의된 내용에 따라 간략한 온라인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금이 입금된 후에 디자인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 계약금은 50%입니다.

04
디자인

기획된 내용을 바탕으로 디자인 개발에 착수합니다. 최대 5개의 디자인 시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평균 3종의 시안을 통해 개발이 완료되고 있습니다.
– 수정이나 변경은 제한이 없습니다.

05
최종 완성

계약이 최종적으로 마무리되는 단계로, 잔금이 처리된 후 완성된 로고의 원본 및 가이드라인 파일을 전송 드리게 됩니다.

– 원본파일 AI, PSD, PNG
– 로고 가이드라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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