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을 생각하는 제과점
상호에서 네이밍에서 제과 느낌을 주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하였기에 어느 정도 직관적으로 제과점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다만, 현재 판매될 상품 기획 단계로 판매 범위가 명확히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케이크, 빵과 같이 전달력이 뛰어난 형태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죽을 하는 도구들을 이용하여 관심 있게 들여다본다면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도록 콘셉트를 선정하였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분위기는 신뢰, 따뜻, 약간 여성적인 느낌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상호는 시인성을 살릴 수 있도록 산세리프(고딕 계열)을 사용하였으며 폭이 좁은 형태로 여성성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세리프(명조 계열)을 서브텍스트로 선정하여 메인 텍스트와 함께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심볼 좌우로 배치된 도형은 ‘M’, ‘A’, ‘D’, ‘E’의 형태를 기하학 모티브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제과 종류를 살펴본 결과 해당 형태와 유사한 제품들이 많아 쉬메이드잇과도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색상은 채도가 낮은 짙은 갈색을 사용하였으며 제과점에서 익숙하게 느껴지며 제작된 엠블럼 형태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컬러로 선정하였습니다. 워드마크의 메인 텍스트는 현대적인 이미지이지만 나머지 부분들은 클래식하고 무게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로고 시그니쳐와 컬러 시스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색상활용 규정과 전용색상 선정
R080 G074 B067
C055 M050 Y055 K055
#504a42
– 이해를 돕기위한 목업(Mock-up)
실제 사용되기 전, 디자인의 검토를 위해 실물과 비슷하게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결과물입니다.